BUSINESS

  •         가로등

    가로등은 매일 밤 특정한 시간대에 어두운 도로나 보도 같은 길에서 운전자나 보행자의 시야 확보를 통한 사고예방 및 범죄예방을 위해 길 가장자리에 높게 설치하는 등을 말하며, 현대의 가로등은 빛에 민감한 광전지를 이용하여 어둑해 질 무렵 자동으로 점등되고 새벽에 소등되며, 흐린 날씨에도 작동합니다. 가로등은 보행자의 차량 추돌위험을 크게 줄여주고 교차로에서의 사고를 방지하는 등의 장점이 있으나 누전으로 인한 잠재적 사고 위험과 빛공해(Light Pollution)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누전으로 인한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몇몇 도시에서는 누전 경고등과 보호 커버를 장착하기도 합니다. 깊은 밤인데도 도심에 켜 있는 가로등은 천체 관측을 방해하고, 식물의 광합성 작용에 혼란을 일으키며 곤충들의 이상행동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최근 빛공해에 대한 인식이 커지면서 무분별한 가로등의 설치를 자제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         경관조명

    경관조명은 야간에 있어 단순히 빛을 이용하여 대상물을 주간과 동일하게 인식 시키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대상을 알기 쉽게 하여 쾌적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주간에는 보이지 않는 경관의 조형미나 입체감, 아름다움 등의 미적 효과를 강조합니다. 또한, 인공적인 조명을 사용하여,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공간과 조망 범위 내 도시 구성요소를 중심으로 이용시간 대에 맞추어 점등하는 조명을 지징하기도 합니다.
  •         터널등

    터널조명의 설치기준은 터널단면, 접속도로의 단면, 자동차속도, 터널길이, 터널의 건축마감, 환기설비의 유무, 교통량, 선형(곡선 또는 직선), 노면의 종류, 입구의 시계거리, 운전자의 위치에서 본 입출구 부근의 야회휘도 등이며, 주간에는 명순응에서 암순응으로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므로 운전자가 터널내에 있는 장애물을 식별하기까지 약간의 시간을 필요로 하므로 경계브, 이행부, 완화부로 구분하여 서서히 휘도를 감소시켜 터널 내부의 조명과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         실내조명

    밝기가 충분하고 일정해야 시력을 보호할 수 있고 눈의 피로도 줄일 수 있다. 좋은 조명은 눈이 부시지 않아야 하고, 적당한 음영이 있어야 하며, 기분좋은 색이어야 한다. 방의 기능에 따라 적당한 밝기가 다르므로 목적에 알맞은 조명 기구를 선택합니다. 즉, 공부방은 밝기가 충분해야 하고, 식당의 조명은 음식이 맛있게 보이는 것으로 해야 하며, 쉬는 장소에는 적당히 어두운 조명이 필요합니다.
  •         스포츠조명

    옥외조명설비로 분류되어 있으며, 경기장 안, 밖에서 원치 않는 상향투사, 경기장 밖 빛 퍼짐, 불필요한 눈부심을 제한하도록 설계되며, 모든 규모의 경기장을 위한 스포츠 전용 전용 솔루션을 갖추고 있어, 필요에 꼭 맞는 조명을 제공합니다.